Untitled Document
HOME > 정보광장 > 요리 정보
[바리스타] 커피 매일 4잔 마셨더니…이럴수가
커피 매일 4잔 마셨더니…이럴수가
커피가 구강암과 인두암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나와 주목을 받고 있다.

11일(현지시간) 사이언스 데일리 보도에 따르면 미국암학회 재니트 힐드브랜드 박사는 카페인 커피를 하루 4잔 이상 마시는 사람은 구강암과 인두암으로 사망할 위험이 평균 49% 낮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힐드브랜드 박사는 미국암학회가 남녀 96만8432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암예방 연구-2`의 26년 간 조사자료를 분석한 결과 이 같은 사실이 밝혀졌다고 설명했다.

특히 카페인 커피 섭취량과 구강암ㆍ인두암으로 인한 사망위험 사이에는 역관계가 성립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흡연, 음주, 성별 등 구강암-인두암과 관련된 다른 위험요인들을 고려했을 때도 결과에는 변함이 없었다.

디카페인 커피는 하루 2잔 이상 마시는 경우 약간의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나 통계학상 의미가 없는 수준이었다. 반면 홍차는 전혀 효과가 없는 것으로 연구됐다.

이 연구결과는 미국 역학 저널(American Journal of Epidemiology) 온라인판에 게재됐다.

디지털타임스 남도영 기자 namdo0@dt.co.kr | 입력: 2012-12-13 11:01         원문보기      

 
  이전글  | [바리스타] 커피 즐겨 마시는 사람은...   2012.12.11
  다음글  | [요리지식] 술 조금 마셔도 식도암·유방암 위험 쑥 ↑   2013.02.18